農心 담은 허수아비 황금들판을 물들인다! 918호
農心 담은 허수아비 황금들판을 물들인다!오는 10월3일부터 10월9일까지 7일간 악양 농민회가 주최하는 ‘평사리 황금들판 허수아비축제’가 네 번째 열린다.농민회가 주최한 것이 4회지만 이곳의 허수아비축제는 20여년의 행사로 기록된다.전국에서 허수아비축제를 하는 곳이 10여 곳 있지만 지역 환경 여건이 악양 보다 좋을 수는 없다.지리산 끝자락 산등성이 병풍처럼 펼쳐 있고 고 넓은 들을 중심으로..
녹차·홍차 매일 한 잔 이상 마시면 심혈관계질환 예방 917호
녹차·홍차 매일 한 잔 이상 마시면 심혈관계질환 예방하동녹차연구소, 차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면역기능․항산화 효과 탁월 하동녹차연구소(소장 김종철)는 녹차나 홍차를 매일 한 잔 이상씩 마시면 뇌졸중, 심장병, 성인병 예방 효과가 있다며 이번 한가위에 가족과 함께 차를 마시는 ‘티 패러독스’ 시간을 가져보기 바란다고 주문했다.하동녹차연구소 연구진에 따르면 프랑스인이 즐겨 마시는 와인은 포화지..
9월 20일~10월 6일 코스모스·메밀꽃축제 906호
북천들판 코스모스·메밀꽃으로 물든다9월 20일~10월 6일 코스모스·메밀꽃축제공연·전시·체험프로그램 풍성 42만㎡(약 12만 6000평)의 드넓은 들판을 수놓을 국내 최대 규모의 가을꽃 잔치 ‘하동 북천 코스모스·메밀꽃축제’가 가을이 깊어가는 내달 하순 화려한 막을 올린다.북천 코스모스·메밀꽃축제는 북천 들판에 경관작물 코스모스·메밀을 심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도농 교류 활성화를 통한 ..
하동야생차박물관 茶 문화 체험객 발길 이어져 915호
하동야생차박물관 茶 문화 체험객 발길 이어져세계중요농업유산 야생차 홍보하반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제공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하동야생차박물관에 전통 차(茶) 문화를 체험하려는 방문객이 이어지고 있다.하동야생차박물관은 하반기 다양한 차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체험프로그램 예약자가 전년에 비해 3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야생차박물관은 찻잎따기·덖음체험··돈차만들기·다례체험 등 기존 체험..
알프스하동서 세계 최초 대형 슈퍼레이싱 펼쳐져 914호
알프스하동서 세계 최초 대형 슈퍼레이싱 펼쳐져17일, 국내·외 파일럿 18명 노량항서 대형 드론 오션 슈퍼레이스최참판댁·구재봉 활공장 등 ‘하동 10경 판타스틱 매치’도지난 17일(토) 오후 4시 남해바다의 하동 노량항 일원에서 세계 정상급 드론 파일럿들이 참가한 가운데 세계 최초 대형 드론 오션 슈퍼레이싱이 펼쳐져 장관을 이뤘다.앞서 소설 <토지>의 무대 최참판댁과 우리나라 차 ..
하동 우복리 고려∼조선초기 석실묘 발굴 914호
하동 우복리 고려∼조선초기 석실묘 발굴양보면 우복리 고래장골 고분 긴급 발굴조사 하동군 양보면 우복리 고래장골에서 고려∼조선초기로 추정되는 석실묘가 발굴됐다.하동군은 우복리 고래장골 일원에 도굴·훼손된 석실묘의 체계적인 보존관리와 복원을 통한 역사문화 자원 활용을 위해 (재)경남문화재연구원(원장 박동백)에 의뢰해 긴급 발굴조사를 실시하고 지난 16일 현장에서 학술자문회의를 가졌다고 19일 밝..
<민선7기 1년 성과 및 향후 계획> 908호
<민선7기 1년 성과 및 향후 계획>알프스 하동 100년 미래 경쟁력! 더욱 높아졌다알프스하동 프로젝트 등 지속 가능한문화·관광·생태 인프라 구축잘사는 농어촌·수준 높은 도시 품격 제고민선 7기 10대 핵심과제 돌파 민선7기 취임 1년을 맞은 윤상기 군수는 민선6기 4년 간 추진한 100년 미래의 큰 그림을 토대로 지난 1년간 지속가능한 100년 미래 먹거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
여름 휴가지는 산·강·바다가 있는 하동으로... 907호
여름 휴가지는 산·강·바다가 있는 하동으로...지리산 화개·청학동 계곡과대도 워터파크·악양 및 옥종 야영장 인기짚 와이어·빅스윙·레일바이크 등 레포츠시설도 다양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산과 강, 바다 그리고 시원한 계곡을 두루 갖춘 알프스 하동이 눈길을 끈다.원시림이 울창한 지리산과 청정 1급수 섬진강, 푸른 바다의 한려해상국립공원이 위치한 하동군은 발길 닿는 곳마다 힐링과 휴식이 가..
특집(일손돕기) -작은 힘이 모여 큰 감동…농촌 일손 돕기 906호
작은 힘이 모여 큰 감동…농촌 일손 돕기하동읍, 직원 15명 고서마을 독거노인매실농장 1만㎡ 수확 지원 하동읍은 지난 13일 수확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서마을 독거노인 2농가를 찾아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일손 돕기에는 김형동 읍장을 비롯한 하동읍 직원 15명이 참여해 1만㎡ 가량의 매실 밭에서 매실을 수확한 뒤 수확물 운반 및 선별작업을 했다.대상 농가인 김말남..
특집(일손돕기) -청학골 매실 수확철 일손돕기 지원 906호
청학골 매실 수확철 일손돕기 지원문화체육과 직원과 화월마을 매실농가 2000㎡ 수확 지원 하동군 청암면(면장 최춘환)은 농번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농촌 일손돕기에는 청암면사무소와 청암면 담당부서인 문화체육과 직원 30여명이 지난 13일 평촌리 화월마을의 매실재배 농가를 찾아 2000㎡의 매실수확 일손 돕기를 추진했다.청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