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원하는대로 하동" 하동청년센터

기사입력 2023.08.08 15:4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무더운 여름, 청년들의 시원한 보금자리 "지금 우리 센터는?"

    하동군은 현재 하동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더불어 향후 청년들이 살기 좋은 하동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청년 정책을 펼치며 지역 시설 개선에 힘쓰고 있다. 그 정책 중 한 가지인 '하동청년센터'는 올해 5월 25일 개관하여 현재까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유난히 뜨거운 올해 여름 하동청년센터는 어떤 모습으로 무더운 여름을 보내고 있는지 사진으로 담아보았다.

    Template 6.jpg

    본관의 하동청년센터는 2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입구를 들어서자 마자 커다란 푯말이 가야할 곳을 안내하고 있다.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게 되는데, 커다란 게시판에 청년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게재하여 방문하는 청년들이 손쉽게 정보들을 얻을 수 있도록 해놓았다. 계단에서부터 느껴지는 선선한 공기는 '하동청년센터'라는 팻말 아래로 첫발을 내딛을 때 더욱 기분 좋은 바람으로 맞이하였다. 조금전까지 뜨거운 태양 아래로 흐르던 땀이 기분좋은 서늘함에 모두 날아가는 듯 하였다.

    Template 3.jpg


    입구에 들어서면 복도를 지나 넓게 펼쳐진 중앙홀이 눈에 먼저 들어온다. SNS에 등장하는 인기 있는 여느 카페에 뒤처지지 않을 만큼 근사하게 내부 인테리어를 해놓았고, 청년들이 마음 편히 쉴 수 있게 하기 위한 다양한 물품들이 눈에 들어온다. 이곳에는 고가의 커피 머신을 더불어 냉장고, 오븐기, 전자레인지 등 요리에 필요한 대부분의 물품들을 구비해 두었으며, 오른편 모퉁이에는 다양한 보드게임과 시설 이용에 개선점과 필요한 것을 요청할 수 있는 건의함, 여러 가지 청년 정책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는 알림 서비스 신청서도 구비해 두었다.

    Template 7.jpg

    그 외 다목적실과 스토리메이커스, 야외테라스가 있다. 다목적실은 회의를 하거나 간단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현재는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자가 팀 단위로 증가할 경우 시간제로 운영 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였다.

    스토리메이커스실은 본래의 목적은 유튜브나 인스타 등 영상 제작을 위한 공간으로 설계되어 고성능의 컴퓨터를 구비하였으나 현재는 영상 제작을 필요로 하는 사람 뿐만 아닌 컴퓨터를 통해 할 수 있는 다양한 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다. 

    야외 시설로 오픈형 테라스가 두 곳이 있으며 각각 카페 안쪽과 입구 우측으로 문이 있으며 필요에 따라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는 무더운 날씨로 인해 이용객은 없는 것 같았다.

     

    이 외의 상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 : hadong_7 (하동청년센터 공식 채널)을 팔로우 하여 알아 볼 수 있다. 청년센터에 걸맞게 대부분의 정보는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공지가 되고 있다. 또한 본관에 있는 시설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아보려면 공유누리(eshare.go.kr)에 방문하여 '하동청년센터'를 검색하면 운영되는 프로그램과 더불어 각 실의 이용 목적을 볼 수 있다. 

    그 밖의 문의 사항은 055-883-9361~2로 전화하면 된다. *위치 : 하동읍 중앙2길 6-5 2층 (구 선거관리위원회 2층)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