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식

생활 속 숨은 수학의 원리를 찾아라 965호
생활 속 숨은 수학의 원리를 찾아라화개초, 진주수학체험센터 지원 통한 2020 찾아가는 수학체험교실 운영하동 화개초등학교(교장 김점중)는 지난 14일 진주수학체험센터의 지원을 받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수학체험교실’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체험교실은 마방진과 스피로그래프의 원리를 이용해 생활용품을 만들어 봄으로써 생활 속에 숨어 있는 수학적 원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원리..
재미팡팡! 학교뒷뜰에서 즐기는 캠핑 965호
재미팡팡! 학교뒷뜰에서 즐기는 캠핑북천초, 학생·원아·교직원 물총놀이·바비큐 파티·작은 음악회 등 풍성하동 북천초등학교(교장 박용석)는 지난 10일 학교 자체 행사로 ‘2020 북천뒷뜰 캠핑체험’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차원으로 다중이용시설 및 타지역 방문을 자제하고 야영수련활동, 생존수영교육 등 다양한 단체 교육활동이 취소됐다.따라서 본교 학생들의 건강 지..
옥종면 취약계층 아동에‘디딤씨앗통장’후원 965호
옥종면 취약계층 아동에‘디딤씨앗통장’후원(사)옥종사랑후원회와 협약 체결…저소득 아동의 자립 지원하동군 옥종면은 관내 취약계층 아동의 자립 지원을 위해 지난 14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사)옥종사랑후원회(회장 박태옥)와 ‘디딤씨앗통장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디딤씨앗통장’은 매월 일정금액 저축 시 정부에서 같은 금액을 월 최대 5만원까지 1대 1 매칭 지원하는 제도로, 만18세..
악양면 새마을단체, 행복한 동행으로 이웃사랑 실천 965호
악양면 새마을단체, 행복한 동행으로 이웃사랑 실천새마을 지도자협의회ㆍ부녀회ㆍ문고…어르신 목욕 이동봉사 지원하동군 악양면은 지도자협의회(회장 정존수)·부녀회(회장 최영자)·문고(회장 황재복) 등 새마을 3개 단체가 15∼23일 6일간 관내 75세 이상 어르신의 목욕 이동봉사 지원 사업인 ‘행복한 동행’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목욕 이동봉사는 지역 내 고령화로 노인인구가 대다수인 상황에..
허석곤 경남소방본부장,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965호
허석곤 경남소방본부장,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 응원하는 이어가기(릴레이) 공익운동허석곤 경상남도 소방본부장이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기원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운동(캠페인)에 동참했다.‘스테이 스트롱’은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위해 외교부가 지난 3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이어가기(릴레이) 공익 운동(캠페인)이다.운동에 참여..
하동지역 미용실, 작은 이동복지관 되다 965호
하동지역 미용실, 작은 이동복지관 되다하동종합복지관, 복지관 휴관 중 추석 앞 노인·장애인 미용실 방문 서비스 받아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른 복지관 휴관으로 재능기부 봉사자들의 헤어숍에서 9월 이·미용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하동군미용사협회(회장 최금주)는 매월 복지관 미용실에서 저소득 노인·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이·미용서비스를 진행해 왔다...
금성면 중증장애인가구 주거환경정비 봉사 965호
금성면 중증장애인가구 주거환경정비 봉사금성면여성단체협의회, 명절 앞 홀로 사는 장애인가구 쓰레기 청소하동군 금성면여성단체협의회(회장 서기순)는 지난 11일 기초생활수급자로 홀로 지내는 가린마을 중증장애자인 집을 찾아 추석맞이 주거환경정비 봉사활동을 했다고 14일 밝혔다.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은 이날 심각한 지적장애와 기초생활수급자로 외로이 홀로 지내는 대상자의 집을 찾아가 집 전체에 오랫동안 ..
▒ 하동군여성단체협의회 양성평등 문화 확산 포스터 공모전 성료 965호
▒ 하동군여성단체협의회양성평등 문화 확산 포스터 공모전 성료169건 접수 10팀 선정…오는 16일부터 군청 로비 전시하동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강영숙)는 지난 1∼7일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로 실시한 ‘양성평등 문화 확산 포스터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지난달 31일부터 9월 7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69건이 접수됐으며, 여성단체협의회의 1차 심사에서 50팀이 ..
양보초, 전교생 및 교원 예술꽃씨앗학교 예술꽃길 걷기 3차 행사 964호
이른 가을 행복 꽃길 걸었어요양보초, 전교생 및 교원 예술꽃씨앗학교 예술꽃길 걷기 3차 행사하동 양보초등학교(교장 류영애)는 전교생 18명과 교원 8명이 지난 4일 예술꽃길 걷기 3차 행사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태풍 마이삭이 지나고 맑게 드러난 가을 아침, 통학버스에서 내린 학생들은 체온을 다시 재고 선생님과 함께 준비운동을 한 뒤 활동에 대한 사전 설명과 안전교육을 받은 뒤 교문을 나섰..
건강 튼튼! 휴식 든든! 솔숲 쉼터 조성 964호
건강 튼튼! 휴식 든든! 솔숲 쉼터 조성한다사중, 학교 구성원 및 지역주민 위한 건강한 맨발 길 힐링 정원 설치하동 한다사중학교(교장 하철)가 2학기 개학을 맞아 학교 구성원 및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휴식을 위해 여름방학 기간 준비한 전국 유일의 학교 속 작은 솔숲 쉼터를 선보였다.학교 속 작은 솔숲 쉼터 둘레에는 맨발 지압 길을 만들어 학교 구성원및 지역교육공동체의 건강을 증진하고 자연 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