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식

‘물과 친해지기’생존수영으로 자신감·체력 UP 914호
‘물과 친해지기’생존수영으로 자신감·체력 UP쌍계초, 여름계절 스포츠 생존수영 체험학습 실시 하동 쌍계초등학교(교장 윤영순)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최근 여수 디오션 워터파크에서 2019 여름 계절 스포츠 ‘물과 친해지기’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체험학습은 체육과 교육과정 중 수영교육 일환으로 학기 중에 익혔던 학생들의 생존 수영 및 기능 교육을 실전에서 체험하고 물에 대한 적응력을 ..
하동초, 제2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금상 수상 914호
하동초, 제2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금상 수상-감동의 하모니로 어우러지는 행복한 울림!- 하동초등학교(교장 이춘호) 해피하모니 하동윈드오케스트라(단원 75명)는 8월 15일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금상(오케스트라 지역부문)의 영광을 안았다.하동초등학교 관악부는 1995년에 창단되어 해마다 지역의 다양한 행사(현충일 추념식, 군민..
적량면 중서마을 어르신 경로잔치 개최 914호
적량면 중서마을 어르신 경로잔치 개최삼복더위 건강 기원 백숙 대접…가수공연·노래자랑도 펼쳐 하동군 적량면 중서마을(이장 윤종식)은 삼복더위에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마을회관에서 경로잔치를 열었다고 밝혔다.이번 경로잔치에서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더위에 지친 어르신 30여명에게 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손수 준비한 닭백숙과 다과를 대접했다.이어 MC 최고봉의 사회로 나윤정, 양향숙, 최은희, 이명..
적량면 삼칠회, 마을 어르신에 팥빙수 나눔 914호
적량면 삼칠회, 마을 어르신에 팥빙수 나눔삼화실 7개 마을 경로당 어르신 200여명에 팥빙수 대접 하동군 적량면 삼칠회(회장 윤종식)가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 지친 마을 어르신들에게 시원한 팥빙수 나눔 행사를 가졌다.적량면은 지리산 기슭의 삼화실 7개 마을 젊은 사람으로 구성된 삼칠회가 지난 주말 7개 마을 경로당에서 팥빙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삼칠회 회원들이 직접 명..
하동군체육회 후원 물놀이 여름캠프 운영 914호
하동군발달장애인주간보호센터하동군체육회 후원 물놀이 여름캠프 운영 하동군발달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배춘국)는 지난 14일 광양 국사봉랜드에서 물놀이 여름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하동군체육회(국장 임랑훈)가 후원한 여름캠프는 발달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 소속된 발달장애인과 종사자, 체육회 지도자 등 35명이 함께했다.캠프 참가자들은 안전한 물놀이 수칙에 대한 사전 교육에 이어 몸 풀기와 가벼운 스트..
제18회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914호
제18회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진교고, 조은서 금상 수상진교고등학교(교장 공영식)는 ‘제18회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조은서 학생이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청소년들의 발명 역량을 키우고 청소년들이 지식재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대한민국 청소년발명대회’는 한국대학발명협회와 국립공주대, 한국폴리텍대가 주최하고 그래미가 협찬해 열렸으..
하동초등학교 59회 졸업생, 개교 112주년 총동창회 및 제36회 갈마제 맞아 22번째 장학금 전달 914호
하동초등학교 59회 졸업생, 개교 112주년 총동창회 및 제36회 갈마제 맞아 22번째 장학금 전달하동초등학교 59회(회장 김홍빈)는 지난 8월 7일 오후 7시 하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전국 각지에서 참석한 동문, 내빈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112주년과 제36회 갈마제에서 학교장이 추천한 15명의 후배에게 20만원씩 300만원의 장학금을 스물두 번째 전달했다.59회는 1997년 ..
하동초등학교 개교 112주년 총동창회 및 제36회 갈마제 성황리에 치러져 914호
하동초등학교 개교 112주년 총동창회 및제36회 갈마제 성황리에 치러져하동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김상훈)는 올해로 개교 112주년을 맞이해 지난 8월 17일 오후 7시 하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전국에서 참석한 동문과 내빈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동창회 및‘제 34회 갈마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강정례 하동군의회 부의장, 이정훈 경남도의회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하동군의회 ..
옥종면 소외계층에 사랑의 양파지 나눔 913호
옥종면 소외계층에 사랑의 양파지 나눔옥종농협, 농가주부모임과 함께경로당·독거노인 등 100곳 전달 하동 옥종농협(조합장 정명화)과 옥종농협농가주부모임(회장 하용순)은 지난 6일 옥종면 소재 자원봉사장에서 농가주부모임 회원과 농협 직원 등 20여명 참석한 가운데 관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사랑의 양파지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농가주부모임 회원들과 함께 정명화 조합장이 참..
청암 제일교회, 폭염녹인 사랑의 삼계탕 대접 913호
청암 제일교회, 폭염녹인 사랑의 삼계탕 대접시목마을 경로당 어르신 50여명에 무료 마사지도 하동군 청암면은 지난 5일 청암제일교회에서 삼계탕 나눔 및 무료 마사지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청암제일교회(담임목사 손용우)는 교회가 위치한 시목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 50여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했다.이날 봉사에 나선 제일교회 사랑의 봉사단은 사랑과 정성을 가득 담은 음식을 대접하기 위해 35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