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서 전국 초등부 최참판댁 한옥문화 백일장 연다 1037호
하동서 전국 초등부 최참판댁 한옥문화 백일장 연다박경리문학관, 초등 3∼6학년 대상 제1회 백일장…詩 부문 내달 10일 마감소설가 박경리 선생의 문학사상을 선양하고, 동시에 우리나라 전통 한옥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백일장이 하동에서 열린다.박경리문학관(관장 최영욱)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전국 초등부 최참판댁 한옥 문화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미래의 ..
하동군, 무장애 하동 관광안내지도 제작 배부 1037호
하동군, 무장애 하동 관광안내지도 제작 배부관광지·음식점 등 35개소 접근성 정보 제공…관광약자 이동편의 증진하동군은 장애인·노인·임산부 등 관광 약자에게 접근성 정보를 제공해 보다 편리하게 하동군을 관광할 수 있도록 ‘하동군 무장애 관광안내지도’를 제작했다고 16일 밝혔다.무장애 관광안내지도는 하동군을 찾은 관광약자의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 행사 기간에 편리한 관광..
화개 십리벚꽃길 개화상황 실시간으로 확인 1037호
화개 십리벚꽃길 개화상황 실시간으로 확인군청 홈피(hadong.go.kr)서 생동감 넘치는 개화 서비스하동군은 십리벚꽃길로 유명한 화개면 일원에 생동감 넘치는 벚꽃개화 상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1일 밝혔다.매년 벚꽃개화 시기가 되면 전국에서 하동 십리벚꽃길의 개화시기를 묻는 전화가 많았으나 현장에 가지 않고서는 알 수가 없었다.이에 군은 화개장터와 십리벚꽃길 등 3..
화개 십리벚꽃길 야간 경관조명 밝혔다 1037호
화개 십리벚꽃길 야간 경관조명 밝혔다하동군, 투광등·고보조명·RGB조명 설치…밤 7시∼새벽 1시 환상적 분위기 연출국내 최대 규모의 벚꽃단지 하동군 화개면 십리벚꽃길에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이 불을 밝혔다.하동군은 벚꽃 명소인 화개 십리벚꽃길을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24일부터 야간 경관조명을 점등했다고 밝혔다.화개장터에서 쌍계사로 이어지는 십리벚꽃길은 사랑하는 청춘남녀가..
최증수 시인 ‘내고향 남포동’시비 세웠다 1037호
최증수 시인 ‘내고향 남포동’시비 세웠다지난 3월 26일 오전 11시 북천면 남포마을 정자나무 근처에서 최증수 시인의 ‘내고향 남포동’시비 제막식이 낙서암 본광스님과 강태진 하동문화원장, 그리고 마을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이날 제막식은 본광스님의 제막기도를 시작으로 강태진 문화원장의 시비건립 경위와 시인의 약력 소개가 있었으며, 최주수 박사와 남포 이장의 축하인사가 있었..
22 전국 봄철 비대면 안심관광지, 경남 ‘대매물도’, ‘악양둑방길’, ‘황강마실길’ 선정 1036호
22 전국 봄철 비대면 안심관광지,경남 ‘대매물도’, ‘악양둑방길’, ‘황강마실길’ 선정한국관광공사, 전국 25개 관광지 선정...경남 ‘3곳’으로 최다 선정봄철 숨은 야외 관광지 소개로 유명 관광지 쏠림현상 해소 기대경상남도는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2 봄철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에 경남 관광지 3곳이 선정됐다고 밝혔다.경남에서는 봄날 가보고 싶은 섬, 통영 ‘대매물도’와 야생화 ..
신개념 체류형 스마트 관광마을 다온(茶-On) 구현 1036호
신개념 체류형 스마트 관광마을다온(茶-On) 구현문체부 2022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강소형 부문 선정하동군은 ‘신개념 체류형 스마트 관광마을 다온(茶-On)’을 테마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2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올해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공모는 지역공항·고속철도 등을 보유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교통연계형, 전국 지자체를..
하동 천년차밭길에 미디어아트 만든다 1035호
하동 천년차밭길에 미디어아트 만든다하동군, 미디어아트 착수보고회…꽃길과 산책로 1㎞ 독창적 예술공간 조성1200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우리나라 차 시배지 하동군 화개면 천년차밭길에 사계절 녹차와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예술공간이 조성된다.하동군은 차 시배지 인근 하동야생차박물관 주변 벚꽃길과 산책로 1㎞ 구간에 프로젝션 맵핑 및 디지털 미디어 장치를 설치하는 ‘하동 천년차밭길 미디어아트 조..
산 넘고 강 건너 한 잔의 야생을 따르는 여행길 1035호
산 넘고 강 건너 한 잔의 야생을 따르는 여행길하동 야생차 연계 관광콘텐츠 ‘하동차편 프로젝트’ 추진하동군은 1200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하동 야생차를 연계한 관광콘텐츠 발굴을 위해 ‘하동차편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다원 소개와 잎 차가 동봉된 책 형태로 만들어진 하동차편은 ‘하동으로 오는 티켓’이라는 의미와 ‘차(茶)가 담긴 책’이라는 이중적인 뜻을 갖고 있다.하동차편 프..
‘꽃의 고장’북천에 꽃천지 생태공원 조성 1035호
‘꽃의 고장’북천에 꽃천지 생태공원 조성옛 옥종중 북천분교 일대 조경·휴양·놀이시설봄이면 꽃양귀비와 라벤더, 가을 이면 코스모스·메밀꽃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꽃의 고장’ 하동군 북천면에 꽃천지 생태공원이 들어선다.하동군은 북천면을 찾는 관광객과 군민에게 생태교육과 휴식공간 제공을 위해 2016년 폐교된 옛 옥종중학교 북천분교 일원에 북천 꽃천지 생태공원을 조성한다고 2일 밝혔다.군..